LED - 작업부품

2018. 3. 2. 20:56memo/tip & tool


LED 관련 작업부품함의 제고현황을 파악하고 업체별로 정리하는 과정에서 몇가지 추천할만한 제품들을 선별.

개인적으로 모든 LED는 3V 기준에서만 구매하고, 전원 공급은 3V 내장 건전지 또는 USB 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


영공방 : http://www.youngmodeler.co.kr/

먼저 영공방의 제품입니다.

장점은 초등학교 꼬마전구 수업보다 사용하기가 너무나 쉽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3파이와 5파이 LED를 기본으로 하기에 정밀한 작업을 할 수가 없고, 가격이 착하지 않습니다.

3파이와 5파이 LED는 모두 전선과 커넥터가 기본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영공방은 커넥터에 연결하여 USB 전원을 공급하는 멀티어뎁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영공방 LED와 멀티어뎁터만 있으면 커넥터에 끼워 넣는 것만으로 LED 작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쉽고 편하다는게 최고의 장점입니다.

전선연결에 매우 간단한 상식만 있다면, 영공방의 LED가 아닌 다른 LED도 어뎁터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파이와 5파이 크기 내에서 컬러별로 다양한 제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영공방 USB 멀티어뎁터, 커넥터에 끼워 넣기만 하면 작업은 끝.



스마트LED : http://www.easyled.co.kr/

스마트 LED는 회사 이름 그대로, 매우 스마트한 작업이 가능한 여러가지 제품들을 판매합니다.

LED를 블루투스 방식으로 무선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스마트라이트 본체를 사용하지 않고, 이 회사의 전원어댑터만을 사용합니다.

여러가지 3V LED를 병렬로 연결하여 매우 쉽게 USB 전원과 연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공방의 어뎁터와 전원공급 기능만을 놓고 판단할 때, 작은 공간을 차지하고 호환성이 높은 USB 접속단자를 사용하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합니다.

에나멜선 타입과 커넥터선 타입 두가지 종류의 LED를 판매하는데, 작고 섬세한 작업에 적합합니다. (가격은 애매합니다.)

영공방 보다 정밀한 LED 작업을 쉽게 할 수 있고, 블루투스를 이용한 스마트 콘트롤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역시 가격인데, 모형이라는 작은 시장에서 소량으로 생산 판매되기에 단가를 조절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격만큼의 가치는 충분한 제품입니다.


최근 구매해본 1x4 LED 모듈. 작은 공간에서 균등한 조명 표현에 적합합니다.

스마트 LED의 LED 제품들. 5개가 한세트로 구성되어 판매됩니다. 필요에 따라 하나씩 잘라내어 사용하면 됩니다. LED 별로 에나멜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전원 어뎁터. 개인적으로 USB 전원 공급 작업에 있어 이 제품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키트스쿨 : http://kitschool.com/

LED만이 아닌 여러가지 부분에서 개인적으로 극 추천하고 극 즐겨찾는 전자회로 관련 판매 사이트입니다.

처음 알게 된것은 3V의 LED 바를 찾는 과정입니다.

동작 센서와 태양광 전지, 모터, 마이크, 녹음기 등 전자회로와 관련된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저렴하고, 이런 것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막연히 떠올리는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육을 전제로 한 제품들을 생산하기에, LED에 관련된 기본적 지식 서적과 교육용 실습 기자재도 구매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의 제품에 지나치게 매료되어, 필요하지 않음에도 필요하게 될 것이라 예상하여 구매하게 되는 제품이 많습니다.

(영감과 계획의 실현보다, 새로운 영감과 계획을 만들어 주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여러가지로 꾸준히 번창하여, 꾸준히 지속되길 바라는 곳입니다.


3V LED 바, 디오라마의 조명 작업에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빛이 균등하게 분사됩니다. 3개 기준으로 잘라 사용가능하고, 가격은 겨우 1천원 입니다. 헤더핀등과 커넥터 케이블 등을 옵션으로 추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LED 입니다. 장점은 둥근고리가 설치되어 수축튜브만 있으면 간단하게 전선 작업을 끝낼 수 있습니다.

납작 LED 입니다. 장점은 편리함과 필요로 하는 용도에 맞춰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미니 푸쉬락 스위치 입니다. USB 케이블 중간에 푸쉬락 스위치를 연결하기에 아직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언젠가 사용하게 될 것 같아 구매했습니다.

3V로 구동하는 1W 미니 LED 입니다. 지나치게 밝아서 이것을 사용하게 될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memo > tip &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폭시퍼티 구매시 주의사항.  (0) 2018.04.11
IPP 프리미엄 에폭시퍼티  (0) 2018.01.07
Tamiya Diorama Texture Paint  (0) 2018.0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