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팬의 태도와 책임.

2020. 11. 26. 19:31blog/idol

팬의 활동에 있어 절대적 금기시하는 사항중 하나가 '타그룹 비방'입니다.
그것이 칭찬일지라도 언급 자체가 불필요한 오해를 유발시키기에 '타그룹 언금'으로 통합니다.
니쥬가 국내팬덤 사이에서 까이고, 여덕들이 이탈한 근본적 이유가, '타그룹 비교, 비방' 때문입니다.
니쥬 국내팬덤의 경우 지금까지도 운영진급에서 타그룹을 비방하여 나날이 타그룹의 표적이 되고 있습니다.(참담)
젊은 세대에겐 이러한 팬덤 문화가 당연시 되어 익명이 지켜질지라도 타그룹 언급을 하지 않습니다.

일본 아이돌팬덤 문화가 성장하지 못한 결정적 이유가 타그룹 언급과 비교입니다.
같은 소속사 내의 타그룹을 직접적으로 언급하며 비방하고, 같은 팀내의 멤버들끼리도 비교 비하.
이러한 이유로 팬덤이 분열되어 한국의 K-POP 팬덤과 같이 하나로 뭉쳐 세계화되는 성장을 하지 못한 것입니다.

'타그룹의 언급은 곧 내그룹의 비방×α'

물은 입으로 마시듯, 이것은 내가 좋아하는 그룹을 응원하는 팬의 아주 기본적 자세입니다.
팬덤 커뮤니티가 아닐지라도 타그룹의 언급에 있어 비판적인 부분은 언금하고, 
함께 성장하길(잘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칭찬해야 할 부분을 찾고 동참하는 것이 팬으로서 갖춰야할 자세입니다.

'blog > id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IZ*ONE (아이즈원) 'Panorama' MV  (0) 2020.12.07
아이돌 악플러들.  (0) 2020.11.25
NiziU (니쥬) Debut Single 『Step and a Step』MV  (0) 2020.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