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07 20:27:28

 

 

未来少年コナン ダイス ロボノイド

이 제품은
1978년 출시된 반다이의 미래소년 코난시리즈를
1984년 반다이사가 합본으로 재출시한 것을
1992년 합동과학사가 리캐스팅 한 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합동과학사와 진양과학사를 통해 출시되었는데, 제가 만든 합동과학 제품은 프라사출의 기술이 열악한 배경에서 제품을 리캐스팅 출시하여 고전프라 중에서도 베스트에 손꼽히 정도로 품질면에서는 최악입니다.

그래도 이 제품에 애정이 가고 만들게 된 이유는,

'추억 + 2종 보행 메카닉 + 지브리 메카닉 디자인의 매력' 때문입니다.

2002년 경에 만들겠다고 처음 박스를 열고, 말도 안되는 접합선과 품질에 박스를 밀봉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에 와서 만들게 되네요.

제품은 앞뒤로 끼워 맞춰 조립하는 형태입니다.
(고전 프라는 그냥 통짜로 사출해서 접합선을 없애도 되는 파츠가 많은데, 굳이 프라모델스럽게 만드려고 파츠를 나눈 것이 많습니다.)

접합선 수정은 기본적으로 하였고,
딱딱한 포징을 자연스럽게 만들기 위해 관절부위를 절단하고 BB탄을 이용해 관절부위를 추가 보강해 주었습니다.
로보노이드의 손 부위는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어서 정크부품 중에 대략 사이즈 맞는 것을 사용했습니다.
다이스 선장은 스커피로 처음부터 만들지 않는 한 방법이 없을 것 같앙 최대한 붓도색으로 다이스 선장 답게 만들었습니다.

크기와 파츠수가 작고 간단 개수 여서 그리 만드는데 어렵지는 않았지만, 이 제품을 다시는 만들고 싶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시 만든다면, 프라판과 프라봉으로 제작하는게 보다 효과적인 방법인 것 같네요.

* 하세카와 마츠모토레이지 시리즈처럼, 반다이가 미야자키 하야오 시리즈를 출시해줬으면 좋겠네요.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