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west Short Line Chopper II (Chopper 2)

 

회사 소개 (Northwest Short Line)

1959년 미국 시애틀에서 출발한 철도모델과 관련된 부품과 제작공구를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008년 몬타나주 해밀턴으로 이전 모형작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도서등을 개발+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매 과정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동기는 대부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어디선가 봤다?' 입니다.

일본 모델러의 블로그나, 모형 서적의 작업과정 소개에 간간히 등장하고 있습니다.

프라봉과 프라판의 개수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편리하고, 효율적인 작업도구'라 여겨집니다.

최초 일본쪽의 쇼핑몰에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수입가격에 다양한 마진이 더해져 2배 이상의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미국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제품가격과 배송비를 더하면 대략 55~60달러 정도의 가격입니다.

 

제품 특징

프라판과 프라봉을 일정한 각도로 잘라낼 수 있다는 것이 이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자, 구매이유입니다.

제공되는 두개의 사다릴꼴 철판을 이용해 필요로 하는 기준의 각도를 설정하고,

설정된 철판에 맞춰 프라봉 또는 프라판을 일정한 각도로 잘라낼 수 있습니다.

잘라내는 방식의 작두의 원리와 같습니다.

어느정도까지의 두께까지 가능한 것인지를 테스트해보지는 않았지만,

어떤 일본모델러의 리뷰에서 '1mm가 가장 무리를 느끼지 않고 잘라낼 수 있었다'라고 말하는 리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사진 리뷰

구매한 제품의 간단 사진리뷰입니다.

전체적인 외형입니다.

 

45도의 각도로 설정 프라봉을 잘라내고 맞추어 보았습니다.

 

날은 소모품입니다. 40*20mm 의 면도날이 들어갑니다.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동일한 사이즈의 칼날을 100개에 8500원 정도로 구매가능하기 때문에, 소모품의 교환이 용이합니다.

 

패키지에 볼트가 추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날의 교체과정에서 볼트의 머리가 무디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상 리뷰 (유튜브 참조)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