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제품 : 군제 마스킹졸R (Mr.MASKING SOL R)

군제 마스킹졸 네오 제품은 비추천합니다. 묽게 퍼지지 않고 특정 부분을 중심으로 뭉칩니다. 또한 물에 깔끔하게 용해(융해?) 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스킹졸을 사용할때, 

1) 물을 섞어 사용합니다. 어느정도 비율이라고 특정지어 말 할 수 없습니다. 마스킹졸이 사용과정에서 수분히 증발하여 점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2) 대략적으로 처음 사용할때, 마스킹졸(1) : 물(0.3) 정도의 비율로 사용합니다.

3) 위의 작업 예시처럼 마스킹졸은 음각으로 파여지는 부분에 주로 사용합니다.


마스킹졸 사용방법

01) 마스킹졸에 포함된 브러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크기가 넓은 부분은 상관없지만, 제가 사용하는 경우는 1호 붓으로 채색해야 하는 작은 부분입니다.

02) 물감을 사용하는 것처럼, 먼저 마스킹졸을 접시에 필요한 만큼 덜어내고 물을 섞어 줍니다. 

03) 브러쉬로 마스킹졸을 찍어서 사용될 부분에 발라줍니다. 이때 붓칠하는 것처럼 바르지 않고 붓으로 찍어 넣어주듯 발라줍니다. 

04) 마스킹졸이 물에 용해되어 묽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평행해지면 필요부분을 채워줍니다.

05) 이상태로 저는 건조기에 넣어서 20문 정도 돌려줍니다. 자연건조도 가능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걸립니다.

06) 마스킹졸이 굳으면 투명해집니다. 투명해진 상태에서 체크해줍니다. 너무 얇게 발라지면 한번더 발라주는 작업을 반복합니다.

07) 마스킹졸이 작업된 상태로 2차 에어브러쉬 작업을 합니다.

08) 에어브러쉬 작업이 끝난후 따듯한 물로 세척을 해줍니다. 이때 물세척을 하면서 칫솔모로 마스킹졸작업된 부위를 가볍게 흩어줍니다.

09) 마스킹졸 위에 도색된 부분은 쉽게 떨어져 나가기 때문에, 칫솔모로 긁어주면 마스킹졸 위의 도색부분만 살짝 뜯어지며 마스킹졸이 발라진 부분이 노출됩니다.

10) 이때 끝까지 칫솔모로 긁지 말고, 마스킹졸이 노출되면 그냥 뜨거운 물에 담구어 둡니다.

11) 그러면 자연스럽게 물이 마스킹졸에 침투해서 마스킹졸을 녹입니다.

12) 대략 15분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꺼내어 물세척을 하며 2차 적으로 칫솔모 브러싱을 해주면 마스킹졸이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roject > tip &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속 모터(gear motor)  (0) 2017.06.22
마스킹졸 사용법  (0) 2017.05.13
사이먼 사이넥의 골든서클 (Golden Circle by Simon Sinek)  (0) 2017.04.06
2인치 고속 미니 절단기  (0) 2017.03.20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