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급제폰 & 알뜰폰 & 유심이동 주의사항.

2023. 5. 4. 05:37blog/note

 

아이폰6 를 사용하다, 아이폰 SE 3세대로 기기를 변경하기로 합니다.

아이폰 마이그레이션으로 쉽고 깔끔하게 데이타를 이동시키고, 유심을 빼내 끼웠는데.

끼우자 마자 경고 메시지!

 

'KAIT 정보제공 미동의 고객으로 정지처리 되었습니다.'

당황과 동시에 개인정보 제공동의 페이지 안내가 문자에 포함되어, 안내 페이지로 이동하여 개인정보 동의.

이후, 'KAIT 정보제공 미동의 이용정지 해제 완료'

 

그런데, 이렇게 다 끝난 일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닙니다.

새로운 인증서 발급을 위해 문자를 발신하는데, 발신이 안됩니다.

아이폰 설정의 오류인가 여러가지를 만져보았는데, 결국 문자가 안됩니다.

이때 혹시나 싶어 전화를 걸어보았는데... 전화가 발신이 정지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엄청나게 혼란'

결국 알아낸 결론은, 'KAIT (이동전화 단말기 자급제)' 입니다.

https://www.imei.kr/

 

명의도용 문제해결을 위해 자급제폰을 사전등록시키도록 시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자급제폰을 이곳에서 사전등록 시키지 않으면, 사용이 안됩니다.

방법은 단순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IMEI 사전등록을 하면 끝.

 

IMEI 사전등록 서비스는 단말기 부정이용을 방지하고자
듀얼심(Dual SIM) 단말기 이용자가 IMEI 정보를 사전에 등록하는 서비스

 

저처럼 사전등록전에 일을 저질렀다고 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1) 사전등록을 끝내자 마자,

2) 새폰에 넣은 유심을 꺼내 구폰에 넣고 켰다 끄고, 

3) 다시 유심을 꺼내 새폰에 넣고 켜면 끝.

 

이후 정상적으로 전화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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