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제 GT66 바이스

Mr.バイス GT66

GSI Creos Mr.Hobby Mr. Vice GT-66

 

https://www.mr-hobby.com/ja/product4/category_14/333.html

 

무게 : 약 400g
크기 : 65mm × 90mm
부속 : 고정 핀 6개, 실리콘 튜브

 

GSI크레오스(GSIクレオス)는 섬유, 화학, 기계재료, 취미생활 등 다양한 분야를 폭넓게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이중 미스터하비(Mr.バイス)는 취미생활(모형관련) 제품을 다루는 총칭 브랜드입니다.

흔히 미스터하비를 군제(グンゼ産業, Gunze Sangyo)라고 부르는 이유는, GSI크레오스 회사명 개칭 이전 사용된 회사명이 군제이기 때문으로 알고 있습니다.

 

GT66 바이스는 계획에 없던 구매입니다.

모형용 쏘우와 핀바이스 사용을 위해, 소모품으로 편하게 사용할 중국제 미니 바이스를 구매했는데, 손으로 만지는 것조차 두려울 정도로 제품의 품질이 형편없었습니다.

이에 적당한 소모품이 아닌 쓸만한(애정을 가질만한) 공구를 찾게 되었고, 그러한 검색과정에서 선택한 제품이 GT66 입니다.

참고로 GT66과 동일선상에 높고 비교한 제품은 AK Interactive Universal Work Holder on Stand 입니다.

Universal Work Holder 이 가격과 기능면에서는 GT66 보다 우수하다 보았지만, GT66을 선택한 건 제가 은근 환불편증이 있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추구하기 때문입니다.

 

GT66 바이스의 국내샵 가격은 8만원 중후반대입니다.

저는 해외대행샵을 통해 6만원대 중반(일본 현지 온라인판매가)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취미 관련 제품으로 분류되면 일반공구와 기능은 같아도 가격이 상승하는데, GT66 또한 제품의 크기와 구성대비 고가의 제품입니다. 

 

실제품은 철물점의 공구제품처럼 스티커가 붙어 있는 투박한 박스에 담겨 도착했습니다.

제품무게는 400g 이지만, 크기가 작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욱 묵직한 무게감입니다.

그리고 박스를 열어 실제품을 손에 쥐는 순간, 아!~ 이 제품이 왜 비싼지 확실히 온몸으로 체감했습니다.

제가 이렇게까지 친절하게 리뷰를 작성할 정도로 제품의 종합적 품질이 너무나 우수했습니다.

이건 미니바이스라는 공구가 아니라, 금속공예품입니다.

단순히 기계로 절삭 타공해 만들어진 금속공구가 아니라, 사람이 직접 검수한 장인의 손을 거친듯한 가치가 느껴집니다.

 

이 제품을 과연 제가 직접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건 공구를 산 것이 아니라, 장식품을 구매한 것 같습니다.

결국 필요한 공구를 구매한 것이 아닌, 계획에 없는 수집품을 구매한 것.

저는 도저히 이 제품을 공구로 취급하여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쓸 수 있는 미니바이스를 구매하기 위해 다시 검색의 과정으로 되돌아갑니다.

 

 

 

 

 

'Project > tip & to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r.바이스 GT66  (0) 2021.10.14
INTLLAB - Vortex Mixer VM-370  (0) 2021.03.31
(직구) AB 에폭시 퍼티 '살색 단점'  (0) 2021.01.20
(직구) AB 에폭시 퍼티 리뷰  (1) 2021.01.14
YOUR COMMENT IS THE CRITICAL SUCCESS FACTOR FOR THE QUALITY OF BLOG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