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의 조건

2020. 10. 6. 04:48blog/idol

현지 회사와 합작회사를 만들어 현지 사람에게 한국의 CT를 전수하는 한류 현지화 _ SM
한국의 대중문화 상품에 태극기를 그려 넣는 것은 현명(smart)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_ JYP

'K'의 조건, 한국의 대중에게 검증받았는가?  

수출을 목표로 하는 한국의 뷰티, 드라마, 영화 가 한국을 기반으로 높은 성과를 얻고자 하는 이유.
수많은 아이돌 그룹이 음방에 출연하여 1위를 목표로 하는 이유.
한국의 대중에게 검증받았을때, 'K'의 자격을 부여받기 때문입니다.

한국에서의 발신보다, 한국에서의 검증이 중요

한국 내에서의 검증 없이 해외진출에 성공한 케이팝그룹은 없었습니다.
한국 대중의 인증이 곧 해외 대중의 인정.
개인적으로 '한국인 없는 케이팝 그룹, 한국을 주무대로 시작하지 않은 케이팝 그룹'을 목표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자 하는 엔터사들의 최대 과제라고 봅니다.   

'blog > idol' 카테고리의 다른 글

MV 표절에 대해.  (0) 2020.11.17
BLACKPINK – ‘Lovesick Girls’ M/V  (0) 2020.10.02
니쥬(NiziU), 2020.12.2 Release  (0) 2020.10.02